본문 바로가기

맛집

홍콩감성 느끼고 싶다면 가봐야할 종각 청킹마마 , 종로 찐 훠궈맛집으로도 인정

반응형

종각역엔 훠궈맛집이 꽤 여러곳 있는데요 , 이미 가본 곳도 많지만 종각 청킹마마라는 곳이 생긴지도 얼마 안되었고 테마도 홍콩감성으로 잡아서 분위기도 넘 좋은 듯 하여 바로 방문해보았답니다.  찐 홍콩감성 인테리어의 청킹마마는 2층 , 3층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2층은 홍콩의 낮을 , 3층은 홍콩의 밤을 표현했다고해요. 너무 색다른 것 같아요. 저는 훠궈를 먹으러갔기 때문에 바로 3층으로 안내되었답니다. 

사진엔 없지만 3층 올라가는 내내 홍콩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감성의 인테리어들이 넘 만족스러웠어요. sns 올리면 고량주 1병 더, 이벤트도 넘 좋지 않나요? 훠궈엔 고량주가 넘 잘어울리죠. 각종 이벤트도 많이하고 곳곳에 포토존도 많아서 누구나 좋아할만한 곳이였어요.

 
우선 저희는 훠궈를 먹으러 왔기때문에 양고기훠궈3인을 주문했습니다. 가격대도 괜찮고 각종 사리들의 구성도 넘 퀄좋고 다양하더라구요. 먼저 나온 모듬 면사리와 모듬 야채사리 , 3인 기준 굉장히 푸짐하죠? 야채는 청경채, 목이버섯, 배추 등 신선한 채소들로 준비되고 면 사리라고 하기엔 살짝 아리까지 하지만 분모자와 뉴진면 햄, 소시지, 푸주 등이 제공됩니다. 뭔가 훠궈 사리 구성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딱 좋아할만한 것들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센스있다 싶었어요.

종각 훠궈맛집 청킹마마는 딱 기본적으로 홍탕, 백탕 이렇게 제공이 됩니다. 갠적으로 저는 훠궈나 마라탕 먹을때 늘 소고기로 선택했는데 이 날 훠궈박사님께서 양고기가 찐이라고 해서 양고기를 선택했어요. 역시 양고기 너무 맛있더라구요? 고기 퀄리티도 좋아서인지 양 특유의 잡내도 없고 홍탕, 백탕 모두 잘 어울리는 조화. 일단 탕이 끟어나자마자 사리들을 절반정도 넣고 고기를 조금씩 넣어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백탕은 뭐 워낙 국물이 진해서 맛있는데 홍탕은 향이 너무 쎼면 먹기 힘들어 하는 편이거든요. 근데 청킹마마 훠궈는 딱 한국인 입맛에 맞춘 정도라 매콤하고 자극적인 국물이 넘 맛있었어요.
 


갠적으로 넘 맛나게 먹어서 만족스러웠던 종각 훠궈맛집 청킹마마 , 인테리어도 홍콩감성을 그대로 녹여서 넘 좋았고 훠궈 맛도 평타 이상이랑 생각날때 종종 찾게될 것 같더라구요.내부도 넓은 편이라 종각단체모임 장소로도 괜찮은 곳이라 종각 청킹마마 추천하고 갑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