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일본여행 느낌 나는 고양 화정 야키니쿠맛집 모토이시 화정점

반응형

요즘 이곳 저곳에 많이 보이는 찐 일본갬성의 이자카야 모토이시, 저는 고양 화정점 방문했는데 야키니쿠 퀄도 괜찮은 편이고 분위기도 좋아서 퇴근 후 간단하게 한 잔 하기 딱 좋은 곳이더라구요. 이자카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맘에 들 수 밖에 없는 모토이시 솔직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정역 2번출구에서 300M정도 거리에 위치한 모토이시 화정점, 화정 핫플 하면 거의 덕양구청 뒷쪽으로 많이 가는데 모토이시는 그 반대쪽 로데오 끝에 위치해있더라구요. 생긴지 얼마 안된 화정신상맛집 이다 보니 외관부터 굉장히 깔끔하고 핫합니다. 일본여행 온 느낌 그대로 낼 수 있을 만큼 일본 감성을 그대로 담아놓은 모토이시, 내부도 완전 일본 이자카야처럼 꾸며놔서 잠깐이나마 일본 여행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화정 이자카야 모토이시는 자리에서 태블릿으로 메뉴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는 와규이기 때문에 6품 모듬 SET곱빼기 (520g) 주문했습니다. 저녁시간대는 와규메뉴 주문은 필수이고 9시 이후부터는 나베 등 다른메뉴만 단독으로 주문도 가능합니다. 

6품 모듬 set 곱빼기입니다. 꽃갈비살, 갈비살, 갈비본살, 등심, 늑간살, 업진살, 안창살 등 다양한 부위의 소고기를 한꺼번에 맛 볼수 있는 구성입니다. 모토이시는 냉동이 아닌 냉장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와규 퀄도 좋고 신선해보입니다. 부위 이름도 친절하게 다 적혀서 나옵니다. 거기다 고기 외에도 가지, 대파, 옥수수, 버섯 등 같이 구워먹을 야채들도 제공이 되어 구성이 넘 좋습니다.  양은 2-3명이 먹기 적절했습니다.

궁금해서 주문해본 와규우설, 호불호가 갈리는 부위이지만 갠적으로 전 좋아해서 주문해봤어요. 1인분 넘 귀엽게 나오죠? 우설은 굉장히 얇기 때문에 뒤집지 않고 한쪽만 구워서 먹으면 된답니다. 레몬즙이 같이 제공되었는데 전 갠적으로 그냥 기존의 와규 소스에 찍어먹는게 더 맛있더라구요. 

화로 위에 예쁘게 올라간 고기, 얇은 편이라 금새 익기 때문에 바로바로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모든 부위가 맛있었고 고기 질감도 부드러워서 넘 괜찮았습니다. 처음엔 양이 많아 보이진 않았는데 굽다 보니 양도 꽤 되더라구요? 소고기는 먹을 수록 질려서 많이는 못 먹는데 모토이시 와규는 끝까지 맛나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로 제공되는 순두부찌개가 있는데 사진엔 없지만 이게 진짜 맛있습니다. 오히려 판매하는 나베보다 더 괜찮았다고 느껴질 정도였어요 . 

화정 이자카야 모토이시에는 하이볼 종류가 정말 많더라구요? 안시킬 수 없으니 하이볼도 2잔 주문했어요. 진저하이볼, 우롱하이볼, 얼그레이하이볼, 유자하이볼 등 다양한 종류의 하이볼이 있는데 맛도 넘 괜찮았습니다. 그 외에도 사케나 사와 종류도 맛 볼수 있으니 정말 일본여행 온 듯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제 최애 음식 중 하나인 모츠나베 , 원래 금액은 38,000원인데 고기 먹고 나면 후식나베 30,000원의 가격으로 주문할 수 있어서 주문했습니다. 사실 고기가 맛있어서 나베도 기대를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양이 적고 대창이 별로 들어있지 않아서 조금 실망스러웠습니다. 38,000원의 모츠나베면 정말 퀄리티가 좋은 나베를 기대하는데 양이나 맛이 그 정도는 아니여서 아쉬웠어요. 그래도 국물도 진하고 재료도 다양한 편이긴 합니다. 만약 다음에 모토이시 다른 지점 방문하게 된다면 저는 와규 주문하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순두부 찌개를 추가로 주문할 듯 합니다.


분위기나 인테리어를 일본 감성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이자카야 모토이시, 와규도 신선하고 맛있고 분위기도 좋아서 근처에 모토이시 지점이 있으시다면 방문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갠적으로는 화정에 이런 느낌의 술집이 없었어서 재방문하게 될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