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촌 경복궁역 통의동 숨은 곰탕맛집 고래 정갈한 밑반찬이 대박인 곳

반응형

서촌에서 발견한 숨은 곰탕 맛집, 처음엔 가정집인가? 싶어서 기웃거리다가 작은 간판에 곰탕이라고 쓰여진 걸 발견해서 바로 방문해봤답니다. 심지어 1차,2차 다른곳에서 하고 집 가기 아쉬워 뜨끈한 곰탕이나 먹고 가자 하고 계획없이 방문한 곳인데 곰탕도 넘 맛있고 반찬도 왠만한 한정식 집 급으로 나와서 너무 만족했던 서촌맛집입니다.

경복궁역 3번출구 통의동 우체국 뒤편에 위치한 서촌 고래, 외관부터 완전 한옥 느낌 제대로 입니다. 브레이크 타임도 있는 곳이라 시간대 잘 봐서 방문해야 할 듯 합니다. 안쪽 분위기도 완전 가정집 느낌에 뭔가 할머니집 놀러간 느낌이더라구요.

 


서촌 곰탕맛집 고래 메뉴는 식사류인 곰탕, 우거지탕, 도가니탕, 우족탕 외에도 안주류로 수육이나 해물전도 판매하고 있어요. 가격대는 낮은 편은 아니였는데 그만큼 퀄이 괜찮은 듯 하더라구요. 저희는 곰탕 3개 주문했습니다.

기본 찬 퀄리티 너무대박이죠? 진짜 찐 가정집에서 먹는 것 같은 밑반찬이에요. 가짓수도 다양하고 나물이며 생선조림까지 너무너무 완벽합니다. 특히나 나물을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 집 나물들은 다 간이 잘맞아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특히 깍두기도 너무 맛있어서 곰탕이랑 조합이 넘 좋았어요.

방금 막 끓인 뽀얀 곰탕이 나왔습니다. 맑은 곰탕도 맛있지만 사골 국물 찐하게 우러난 국물을 좋아하는데 서촌 곰탕맛집 고래는 엄청 진한 국물이였습니다. 간이 되어 나오지는 않아서 소금이나 후추로 간을 하면 됩니다. 슴슴한걸 좋아하는 친구는 간을 적게 해도 넘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곰탕에 고기도 엄청 많이 들어있고 한 끼 식사로 너무 푸짐하게 먹었습니다. 서촌 쪽에 퀄 괜찮은 곰탕집 찾으신다면 한번쯤 방문해보셔도 좋을 서촌 고래, 아직 리뷰가 많지 않은데 전 갠적으로 넘 만족하고 온 곳이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