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전 국밥 성지 태평소국밥 본점 웨이팅 후기, 육사시미 내장탕 찐 맛집 인정

반응형

대전 맛집 추천해달라고 하면 많은 분들에게 성심당 다음으로 이름이 많이 거론 되는 바로 그 곳, 대전 국밥 진 맛집 태평소 국밥입니다. 대전 사시는 분들 포함 대전 여행가시는 분들은 모두 필수로 방문하시는 태평소국밥 본점에 드디어 다녀오게 되어 바로 리뷰남겨봅니다.


대전 국밥맛집 태평소국밥은 역시나 인기맛집답게 웨이팅을 엄청 길게 서있더라구요. 굉장히 추운 날이여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회전율이 빨라서 20분 정도 대기하고 들어갈 수 있었어요. 그리고 겨울이다보니 덜 춥게 천막같은 걸 설치해두셔서 기다릴만 하더라구요. 

대전 맛집 태평소국밥은 24시간 영업하는 곳이라 술 드시는 분들에게도 그리고 해장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너무나 성지같은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유성온천 근처에 위치한 태평소국밥 찾았는데 제가 묵은 숙소랑도 가깝고 해서 오래 있었다면 두어번은 꼭 갔을만한 곳이였어요.  국밥 가격대도 너무 괜찮은 편인데 소국밥/내장탕  8,500원 이라 가성비 너무 좋습니다. 저희는 소국밥 , 내장탕과 한우사시미 , 소머리 수육으로 주문했습니다.  

저는 소국밥 주문했는데 태평소국밥의 메인 메뉴이니 요건꼭 드셔보시길 권합니다. 맑은 국물 베이스라 자극적인 걸 좋아하는 제 입맛엔 좀 심심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국물 진짜 진하고 맛있습니다. 
맑지만 깔끔한 국물과 고기도 듬뿍 들어있고 안에 밥도 들어있어서 넘 간편해요. 전 갠적으로는 밥이랑 국을 따로 먹는 걸 선호해서 담에오면 따로국밥으로 주문할 듯 하지만 어째뜬 국물 너무 맛있었어요.

뜨끈한 한끼 식사로 딱인 소국밥, 지금처럼 추운 겨울에 너무나도 제격인 메뉴였어요. 특히나 태평소국밥은 밑반찬도 넘 잘나오고 메뉴마다 소스도 다 챙겨주셔서 너무 성의있다 느껴졌답니다.

다음은 육사시미, 대전 육사시미 맛집이라고 인정해도 될 만큼 사시미 퀄이 너무 괜찮았어요. 온 김에 다 먹어보자 하고 주문한건데 안먹었으면 큰일날뻔? 너무 신선했고 부드러워서 순식간에 사라져버리더라구요. 그리고 같이 나온 소스에 육사시미 콕 찍어먹으니 계속 손이 가는 맛이에요.

 해장하러 갔다가 소주 주문할 뻔한 비쥬얼의 소머리수육, 2만원이 채 안되는 가격대인데 퀄리티는 너무 좋지 않나요? 워낙 수육을 좋아해서 여기저기서 먹어봤는데 완전 쫀득한 수육 식감에 부위도 여러가지라 대만족했습니다. 수육과 사시미 중 뭘 시킬까 고민된다면 두 가지 다 먹어보시는 걸 적극 추천합니다


잔뜩 기대하고 방문했는데 기대만큼 맛있었던 대전 태평소국밥, 웨이팅이 많고 핫플인데는 이유가 있다 싶었어요. 서울에 분점이 생기면 넘넘 좋을거같은 태평소국밥 리뷰였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