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 예술의전당 맛집 ㅣ 백년옥 미쉐린 순두부맛집

반응형

 

서울 예술의전당 맛집
백년옥

주소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7

영업시간

10:00 - 21:00


예술의 전당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백년옥은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두부맛집이에요. 무려 1992년 영업을 개시해서 이후로 쭉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명한 맛집인데요 , 강원도에서 키운 콩을 칼아 미시령의 천연간수를 넣어낸 자연식 두불르 추구한다는 백년옥 순두부 맛이 궁금해서 예술의전당 가는김에 방문해보았습니다.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소박한 외관에 맛집스멜이 나서 기대가 더 되었답니다. 실내는 테이블석 여러개가 놓여있어서 생각보다 회전율이 빠를듯 했고 점심 피크시간은 항상 만석이라 되도록 그 시간대는 피해서 방문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저는 2시쯤 방문해서 대기없이 바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예술의전당 맛집 백년옥 메뉴는 자연식 순두부 , 뚝배기순두부 그리고 두부전골 등 판매를 합니다. 그 외에도 해물파전 등 다양한 전 종류도 판매해서 반주하기 딱 좋은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얼큰한 국물에 부드러운 순두부가 매력인 뚝배기순두부 , 개인적으로 저는 슴슴한 맛의 음식보다는 조금 간이 있거나 얼큰한 음식을 좋아해서 고민없이 뚝배기 순두부로 골랐어요.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기본 순두부 주문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팔팔 끓은채로 등장한 순두부 국물은 너무 자극적이지도 않은데 진해서 비쥬얼만큼이나 너무 맛있었어요. 

빠질 수 없는 소주 , 간단히 식사만 하려고 했는데 국물 한입 맛보고 바로 소주 주문할 수 밖에 없었답니다. 뚝배기 순두부 맛이 넘 괜찮아서 담에 온다면 두부전골도 꼭 먹어보고 싶더라구요

막 흐트러지지 않은 순두부 덩어리가 큼지막하게 양이 많았어요.넘 부드러워서 식감도 좋고 뜨끈하니 속이 편해지는 기분이였답니다 .맛있는녀석들에도 방영된 적이 있는 순두부맛집 백년옥 , 자연식 두부라 건강에도 좋고 믿고 먹을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였어요 

메뉴판에 해물파전이 있는 걸 보고 궁금해서 주문해보았는데 해물파전이 진짜 제대로입니다. 두툼하지 않은 약간은 투박한 느낌의 파전인데 기본에 충실한 맛에 계란을 많이 넣어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넘 폭신한 식감에 안에 해물도 제법 들어있어서 같이 간 친구도 저도 만족했어요


서초 예술의전당 맛집 백년옥은 순두부 미쉐린 맛집으로도 유명해서 기대를 하고 갔는데요 . 기대만큼 넘 맛있었고 기본에 충실한 곳이라 회사근처였다면 점심시간에 종종 방문했을만한 곳이에요 . 파전도 너무 맛있었고 다른 메뉴들도 궁금해지는 곳이였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