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고등어회 맛집으로 유명한 광화문 이자카야 호미관 웨이팅맛집

반응형

블루리본에 등재된 종각 고등어회 맛집 호미관, 전 사실 몰랐던 곳인데 동기 언니가 알려줘서 급 결정해서 가게 된 곳이랍니다. 생각보다 엄청 유명한 광화문 맛집이였고 특히나 고등어회를 비롯한 모듬회가 유명하다고 해서 웨이팅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기다리면서까지 먹고왔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더 인기가 많아서 40분 가량 대기한 듯 합니다. 정말 다행인건 바로 앞에 치킨집이 있어서 너무 오래기다릴것 같다 싶으면 에피타이저(?)로 간단히 맥주한잔 하고 있어도 좋겠더라구요. 청진동의 명소 호미관 이라고 자신있게 입구에 써있는데 얼마나 맛있을지 기대가 되었답니다. 광화문 이자카야 호미관은 본관, 별관으로 나뉘어 있는데 가게 자체가 아담한 편이라 많은 인원을 수용하긴 힘들어 보였어요 ,  저는 별관쪽에 자리했고 앉자마자 고민없이 고등어 모듬회를 주문했답니다. 

맛있을 수 밖에없는 비쥬얼의 모듬회 등장입니다. 고등어회만 생각했는데 그 외에도 연어, 참돔, 문어, 전복 등등 퀄리티 좋고 싱싱한 해산물들이 예쁘게도 놓여있었어요. 모듬회는 플레이팅도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하는데 호미관은 컬러감도 챙기고 예쁘게 플레이팅 해두셨더라구요. 특히나 가운데 고등어회 너무 맛나보이죠?

일단 광화문 해산물 맛집이 맞다고 느낀 점은 모든 해산물이 비리지 않았다는 점이에요. 왠만한 이자카야에서 모듬사시미 먹으면 어떤건 맛있고 어떤건 가끔 비리다싶을때도 있는데 호미관은 모든 해산물이 다 맛있었어요. 특히나 저는 고등어회를 그렇게까지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호미관 고등어회는 비리지도 않고 살도 두툼해서 반하고 올 수 밖에 없었답니다.

아무래도 해산물을 먹으면 시원한 국물이 땡기죠? 탕 종류는 세 가지 뿐이라 고민하다가 해물 나가사키탕 시켰는데 양도 완전 푸짐해서 소주안주로도 딱이고 국물도 진짜 진하고 시원해서 대만족이였습니다. 모듬회랑 같이 주문해서 먹으면 조합이 딱인 음식이였어요. 기대 이상으로 넘 괜찮았던 광화문역 맛집 호미관, 조용한 이자카야에서 고등어회 한 점 땡기신다면 호미관 꼭 방문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