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북촌핫플 : 북촌 매운라면 맛집 경춘자의 라면땡기는 날

반응형
북촌 매운라면 맛집 
경춘자의 라면땡기는 날 

주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3길 82

영업시간

09:30 - 19:30

매달 1,3번째 월요일 휴무

매달 2,4번째 일요일 휴무


안국역 북촌에서 너무나도 유명한 맛집 경춘자의 라면 땡기는 날, 줄여서 북촌 라땡이라고 부르곤 하는 곳 인데요. 근처 직장인 분들이 점심 먹으러 종종 가는 곳인데 최근에 풍자의 또간집에도 나왔더라구요? 안그래도 북촌 핫플인데 더 웨이팅이 길어 질 듯 하여 조금 걱정이 됩니다. 북촌 라면맛집인 경춘자의 라땡은 특히나 매운라면으로 유명한 짬뽕라면이 인기메뉴랍니다  저는 매운걸 잘 못 먹는 편이지만 도전해보고자 방문해봤답니다

원래 웨이팅 필수 맛집인데 비오는 날 방문했더니 대기 없이 들어 갈 수 있었어요. 점심시간 방문시에는 되도록 빠르게 자리를 선점하셔야해요. 메뉴는 짬뽕라면, 떡만두라면, 치즈라면, 해장라면 등이 있는데 저는 짬뽕라면 매운맛으로 선택했어요. 아주매운맛이 궁금했지만 .. 속이 너무 쓰릴 듯 하여 매운맛으로 타협, 참고로 요것도 엄청 맵습니다. 

주문한지 얼마 안되어 빠르게 등장한 경춘자의 라땡 매운 짬뽕라면 , 와 나오자마자 비쥬얼부터 이건 맵다 싶었어요. 거기다 냄새는 진한 고춧가루 냄새가 나서 살짝 겁이 날 정도? 그렇지만 도전해봅니다

치즈 추가를 했기 때문에 조금은 매운맛이 중화될 수 있었어요. 여러분 치즈추가는 필수입니다. 국물이 많지 않은 아주 자극적인 라면이기 때문에 위 안좋으시는 분들은 조금 위험해요. 두려운 맘으로 면발 한입을 먹었는데 와 진짜맵다, 싶다가도 너무 맛있게 매운 맛이라 계속 손이 가더라구요.   매운음식으로 유명한 맛집들을 보면 매운맛만 높이려고 하다보니 맛은 쓸 정도로 별로인 곳도 많은데 북촌 경춘자의 라땡은 너무 맛있게 매워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나 치즈를 넣어 먹으니 국물에서도 고소한 치즈맛이 나서 국물도 몇 입(?) 도전할 수 있었어요. 갠적으로 면 다먹고 밥도 말아먹을 수 있는데 생각보다 밥이랑 먹으면 별로 안매워요. 꼭 다 드시고 나서 밥까지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매웠던 경춘자 라땡 짬뽕라면 매운맛 , 하지만 저같은 맵찔이도 도전했기 때문에 왠만한 분들은 매콤한 맛 즐기며 드실 수 있을 듯 해요. 짬뽕라면 외에도 치즈라면이나 떡만두라면도 맛있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북촌 나들이 하실 때 한번쯤 꼭 가서 드셔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