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인천 영종도 조개구이맛집 서해안조개광장 을왕리바다뷰

반응형
영종도 조개구이맛집
서해안조개광장

주소
인천 중구 마시란로 65 

영업시간
11:00 - 22:00


주말에 마땅히 할 일 없을때 바람쐬러가기 너무 좋은 을왕리 , 도로도 시원하게 뚫려있어서 일산 사는 저도 30분내로 방문할 수 있기 때문에 서울근교 주말 나들이로 넘 좋은 곳이에요 . 설 연휴를 이용해 급 네비에 을왕리를 찍고 목적지를 정하지 않은채로 방문했는데요 , 영종도 카페 찾다가 주차대란에 너무 힘이들어 눈에보인 조개구이집에 들어가게 되었어요. 알고보니 꽤 유명한 영종도 조개구이맛집 이였던 서해안조개광장. 인천 파라다이스호텔 , 네스트호텔과도 가까워서 호텔 투숙객들도 많이들 드시러 오는 곳이더라구요 

마시안해변 바로 앞에 위치해있는 영종도 조개구이맛집 서해안조개광장, 일단 완전히 바다뷰 이기 때문에 바다 보이는 곳에서 조개구이 드시고 싶었던 분들에게는 최적의 장소랍니다.  큰 건물 한채가 통으로 조개구이집인데다 주차공간도 건물 앞 뿐 아니라 반대편에도 마련되어 있어서 다른 곳에 비해 굉장히 편했어요. 또한 서해안 조개광장은 그냥 조개구이가 아닌 양념조개구이를 판매하는 곳이라고 적혀있어서 들어가면서도 기대가 되었답니다.

영종도 바다뷰 부터 보고 가실계요 , 제가 앉은 자리인데 뷰가 너무너무 예뻤어요. 겨울바다 보면서 조개구이라니 , 귀찮음을 무릅쓰고 나올만하지 않나요? 아마도 주말엔 사람들이 많이 몰려서 바다쪽 자리에 앉긴 힘들듯 하지만 저는 운좋게 마지막 남은 바다뷰 자리 겟했구욤. 이쪽 자리는 2시간 제한이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술만 안먹으면 엄청 호다닥 먹고 가는 편이라 사실 1시간이라도 문제 없었답니다. 

저는 조개구이M 70,000원으로 주문했고 영종도맛집 서해안 조개광장에서는 양념조개구이 , 매콤양념조개구이 그리고 무양념 조개구이 세가지 맛 중에서 선택이 가능해요. 사이즈는 M , 맛은 양념조개구이로 선택했습니다. 주문하자마자 불판에 올려지는 떡볶이와 콘치즈&또띠아 , 조개구이와 같이 곁들여먹을 메뉴인데 둘 다 양념이 너무 맛있어요

조개구이가 빠르게 준비되었습니다. 와 비쥬얼 미쳤죠 ...; 큼지막한 키조개가 가장 먼저 눈에 띄고 그 옆에 양념이 올려진 가리비가 여러개 놓여있었어요. 그 외에도 대합과 상합 등 다양한 종류의 조개가 함께 준비가 된답니다. 양은 사실 많은 편은 아닌데 그래도 퀄리티가 나쁘지 않은 듯 하여 만족스러웠어요. 

키조개에 파스타가 올려진게 넘 독특하죠?  한쪽엔 치즈와 양념이 듬뿍 , 외관 상의 완성도를 위해 키조개는 껍질위에 통째로 내어주셨으나 사실 이대로 불판에 올리면 안되고 같이 준비해주신 은박지 접시 위에 옮겨담아야한답니다. 

불판이 넓은 편은 아니라 조금씩 구워먹어야 했는데 오히려 정신없지 않아 좋았어요. 파스타에 섞인 키조개는 조갯살이 큼지막하니 정말 맛있었고 가리비도 각각 양념이 달리되어 있는데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일반적인 조개구이도 맛있지만 때로는 양념 조개구이도 넘 괜찮더라구요? 전 맵찔이라 일반양념구이를 택했지만 매콤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매운양념구이 선택했어도 좋으셨을거 같아요.

조개구이 먹는 도중에 미리 주문한 칼국수, 메뉴판에 보니 나오는 시간이 20분가량 소요된다고 하여 빨리 시켜두었는데 진짜 오래걸리긴 하더라구요? 여러분도 혹시 가시면 칼국수는 꼭 미리 시켜두는 거 잊지마세요 . 서해안 조개광장 칼국수 국물은 해물베이스에 시원하고 진한 국물이라 무조건 합격이였구요. 면발도 양도 많고 탱탱하니 제스탈이였답니다. 여럿이서 나누어 먹어도 될 양이라 하나는 꼭 시키시길 추천해요


전체적으로 바다뷰며 조개구이 맛이며 너무 만족스러웠던 서해안 조개광장 조개구이, 아무런 정보없이 급으로 방문해서 그런지 큰 기대치도 없어서 생각보다 너무 좋았고 조개도 넘나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인천 을왕리 바람쐬러 가실 때 조개구이 땡기시는 날은 서해안 조개광장 가보시는것도 넘 좋을 듯 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