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종로맛집 ㅣ 종각역 순대국 찐맛집 청진동장터순대국

반응형

 

종각역 순대국맛집
청진동장터순대국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5길 40
영업시간
06:30 - 22:00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 딱 생각나는 뜨끈한 국물, 그 중에서도 저는 순대국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종각역 순대국맛집 중에 너무나도 유명한 청진동장터순대국, 저도 여러번 방문한 곳인데 순대국 국물도 완전 찐하고 깔끔해서 넘 좋아하는 곳이에요. 이 근방에 많은 순대국집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완전 상위랭킹일만큼 맛있는 곳이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점심에 순대국 먹으러 종종 오는 종로순대국맛집 청진동장터순대국, 저는 요번엔 2차 겸 방문해서 술국과 수육이 땡기더라구요. 청진동장터순대국에는 세트메뉴도 있어서 저녁에 소주한잔 하러 올때 선택하기 딱 좋은 구성이에요. 3번세트 수육, 순대,순대국 35,000원 주문해보았습니다. 가격도 괜찮고 구성도 넘 좋죠?

먼저 나온 술국, 비쥬얼 미쳤죠? 저는 순대국집을 방문할때 식사용으론 순대국 술 안주로는 무조건 술국을 선택하거든요. 뭔가 얼큰하면서도 더 진한 국물이 소주 안주로 너무 딱인듯해요.  특히나 청진동장터순대국 술국은 국물이 너무 자극적이지 않은데 적당히 얼큰하니 속이 쫙 풀리는 맛이라서 너무 맛있답니다. 거기다 큰 뚝배기에 나오고 고기도 엄청 많이 들어있어서 여럿이서 나눠 먹기도 참 좋았어요.

그리고 비쥬얼 대박인 수육+순대 , 청진동장터순대국 순대국 먹을때도 순대가 참 맛있다고 생각해서 꼭 순대를 따로 시켜봐야겠다 생각했는데 드디어 먹어봤네요.  잡내 하나 안나는 순대와 떼깔부터 너무 맛있어보이는 수육 , 수육 정말 부드럽고 잘 삶아져서 요고 술 안주로 제격이랍니다.

비쥬얼 대박이죠, 2차로 왔지만 끝없이 손이가는 맛이였어요. 종각 청진장터순대국 오시면 꼭 수육, 술국은 먹어보셔야 합니다. 순대, 수육은 그냥 소금에만 찍어 먹어도 맛있고 쌈장 살짝 찍어먹어도 최고에요. 술국 안에도 고기가 충분히 많이 들어있답니다. 특히나 세트메뉴는 가격대비 구성이 너무 훌륭한 것 같습니다.

예전에 갔을때 먹었던 순대국도 올려봅니다. 맑은 순대국 국물에 고기, 순대가 잔뜩 들어있고 진한 국물이 정말 미쳤답니다. 기본적으로 종각 순대국맛집으로 유명한 곳이기에 흠 잡을것이 없는 맛이였어요.

청진동장터순대국의 순대국은 마늘을 넣어먹는 것이 특징인데요 , 마늘 한 스푼과 대파 그리고 들깨 , 다데기 , 새우젓까지 넣어주면 찐 맛있는 순대국을 맛볼 수 있답니다. 뭔가 다른 곳보다 국물도 진하고 구수한 느낌이 나는 맛이라 저도 종종 점심에 먹으러 온답니다. 고기 양도 엄청 많은 거 보이시죠 ? 건더기 양이 다른 곳 '특' 순대국 정도의 양이라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

 


종각 순대국맛집으로도 유명하고 저도 너무 좋아하는 곳인 청진동장터순대국 ,  기본적인 순대국도 맛있고 저녁에 와서 먹을만한 술국과 수육세트도 너무 추천드린답니다. 저녁에 간단하게 뜨끈한 국물에 한 잔 하고 싶으시면 꼭 찾아와보셔도 좋을 듯 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