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목포여행 필수코스 목포해상케이블카 목포바다와 유달산 코스

반응형

결혼식 참석으로 인해 아주 오랜만에 방문한 전남 목포, 예전에 왔을때보다 생각보다 많은 것들이 바뀌었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이번에 가면 꼭 한번 경험해봐야지 싶었던게 목포 해상케이블카입니다. 결혼식 끝나고 짬을내서 가족들과 해상케이블카 탑승해봤습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는 목포여행 필수 코스 중 한 곳으로 총 길이 3.23km의 탑승거리로 목포 바다와 유달산을 한 눈에 찬찬히 볼 수 있기 때문에 가족단위는 물론 연인끼리 방문하기도 넘 좋은 곳입니다.

목포해상케이블카는 북항승강장, 유달산승강장, 고하도승강장 이렇게 세 곳의 승강장이 있습니다. 처음에 북항 승강장에서 탑승하여 유달산 승강장에 도착해 고하도에서 내리면 된답니다. 저는 목포해상 케이블카 북항스테이션에서 탑승을 했고 이 곳에 주차를 했습니다. 케이블카 탑승 시에 주차도 3시간 무료 가능합니다.

티켓은 사전에 미리 네이버에약 하고가면 할인된 금액을 통해 구매가능합니다. 저는 현장구매해서 정가로 일반캐빈 성인기준 24,000원의 금액에 구매했습니다. 케이블카는 밑바닥이 막힌 일반캐빈과 바닥이 통유리처럼 투명하게 되어있는 크리스탈 캐빈이 있습니다. 저는 일반캐빈으로 선택했고 생각보다 너무 안무서워서 담에 오면 크리스탈 캐빈 타야겠다 싶었습니다.

줄도 일반캐빈이랑 크리스탈 캐빈 따로 세우는데 이 빨간 케이블카가 일반캐빈입니다. 줄이 길어서 오래걸릴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금방금방 탑승하기 때문에 대기시간이 길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10인승 정원의 케이블카라 굉장히 넓은 편이였고 저흰는 5명이서 탔더니 저희끼리만 탑승가능했습니다. 

북항스테이션에서 출발하는 케이블카, 출발할 때 속도가 살짝 빠른감이 있었는데 이후에 천천히 운행해서 목포 전체적인 전경과 유달산 그리고 바다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코스였습니다. 최고 높이 155m 높이, 40분 길이의 케이블카는 타는 내내 힐링이 되서 목포 여행필수 코스로 무조건 가야겠더라구요

전 고하도스테이션에서 내려서 내부에 있는 카페에서 커피 한잔 하며 여유롭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고하도 승강장에서 내리면 산책길이 있어서 바다 보면서 산책도 가능한데 제가 방문한 날은 비가 와서 아쉬웠습니다. 왕복 승차권 구매하고 갈때 올때 풍경 신나게 구경하다보니 시간도 금방 지나가더라구요. 갠적으로 가족끼리 방문하기 넘 좋았던 목포해상케이블카, 목포 여행 필수코스로 추천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