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일산 털레기수제비 맛집으로 유명한 덕이동주막 탄현 한식맛집으로 추천

반응형

일산 덕이동에 위치한 한식맛집 덕이동주막, 동네분들 사이에선 이미 유명한 맛집이라고 해서 저도 방문해봤습니다. 보리밥, 수제비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 탤런트 박철호님께서 운영하는 굉장히 큰 규모의 식당이더라구요.  굉장히 넓은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자차방문이 편한곳이에요. 점심, 저녁시간엔 웨이팅이 있을 수 있어 대기할만한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저는 주말 저녁에 방문했는데 사람이 굉장히 많았지만 운 좋게 대기없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총 2층 규모의 탄현맛집 덕이동주막은 보리밥, 털레기수제비, 도토리묵, 제육볶음, 쭈꾸미볶음 등 다양한 한식메뉴 위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털레기수제비는 2인 기준으로만 주문이 가능해서 저는 털레기수제비 2인, 제육볶음 , 코다리구이 요렇게 주문했습니다.  다른 맛있어보이는 메뉴들이 많아서 고민이 되었지만 메인인 털레기는 꼭 먹어봐야 할 듯 했어요. 가격대도 나쁘지 않고 깔끔한 분위기의 맛집이라  가족끼리 방문하기 넘 좋아보였습니다.

가장 먼저 나온 제육볶음, 양도 굉장히 많고 양념도 맛있어서 밥 반찬으로 너무 맛있었어요. 생각보다 제육 간은 쎄지 않고 맵지 않아서 어른이나 아이 모두 호불호 없이 맛나게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제육은 왠만하면 평타는 치는 메뉴인데 이 집은 불향까지 입힌 제육이라 확실히 더 맛있었어요. 

다음 메뉴는 코다리 구이, 저는 코다리 구이 사실 별로 안좋아하는데 엄마들이 넘 좋아하는 메뉴죠. 말리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나오는 코다리구이인데 식감도 굉장히 부드러운 편이고 양념이 완전 진해서 제가 딱 좋아할만한 맛이였어요. 평소 먹는 코다리구이보다 갠적으로 훨 맛있더라구요? 양도 엄청 많아서 수제비 주문하고 코다리구이 시켜서 여럿이 나눠먹으면 딱 좋을만한 양이였어요.

드디어 메인메뉴인 털레기수제비2인, 2인분인데 셋이 먹어도 충분할 정도의 양입니다. 셋이서 2인분 주문하고 다른 메뉴 하나 시키면 딱 양이 맞을듯 하더라구요. 저는 털레기가 뭔지 몰랐는데 이것저것 탈탈 털어서 만든 걸 털레기라고 한다고 합니다. 이제야 알았지만 털레기 수제비 넘넘 맛있었어요. 국물도 간이 적절하고 시원한 맛에 수제비도 쫄깃하니 식감이 넘 좋았어요.


전체적으로 모든 음식이 다 맛있고 그 중에서도 메인인 털레기 수제비가 넘넘 만족스러웠던 덕이동 찐맛집 덕이동주막, 가족 외식으로도 좋고 모임장소로도 방문하기 딱 좋을만한 곳입니다. 가볍게 한식 메뉴 먹고 싶을때 방문해보면 넘 좋을만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