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안국역 반주하기 좋은 한식주점 북촌 애호락 잔치상코스 추천

반응형

안국역 북촌 쪽엔 괜찮은 한식맛집들이 참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술 한잔 곁들이면서 저녁에 푸짐하게 먹기 너무 좋은 안국역 한식맛집 애호락 다녀온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안국역 애호락은 워낙 유명해서 예약필수 맛집이기 때문에 저도 두 번정도 방문 실패를 하고 요번에 네이버예약 해서 방문을 해봤어요. 4명이서 방문했고 1인 28,000원의 저녁메뉴인 밥&술 잔치상코스가 있어서 그걸로 주문했습니다.

애호락 잔치상 코스는 총 7가지의 요리가 코스로 나오는데 모든 메뉴가 부족함 없이 메인 처럼 나오는게 특징이에요. 가장 처음 나온 돼가리 편육은 국내선 돈두육을 잡내없이 삶아내어 살코기 비중을 높여 발골한 것인데요. 얇고 야들한 식감이 특징이였고 새우젓, 고추, 마늘과 함께 곁들여 먹으니 잡내하나없이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것이 좋았습니다.

다음으로 나온 메뉴는 가마솥 생두부와 3종젓갈 , 요건 단품으로 먹어도 넘 좋을만큼 깔끔했어요. 100% 국내산 콩으로 만든 뜨끈뜨끈한 손두부와 명란, 낙지, 창난 세가지 젓갈의 조합은 맛없을 수 없는 조합이였어요. 평소에 생두부를 먹을일은 많지 않았는데 너무 폭신하고 부드러워서 계속 손이 갔답니다. 

안국역 애호락의 대표메뉴라고도 할 수 있는 애호락 5합 보쌈 , 각종 야채와 시골된장에 푹 삶아 숙성된 보쌈에 해산물과 수육무침이 같이 곁들여 나오는게 특징입니다. 너무 얇지 않은 보쌈 식감이 정말 좋았고 백김치와 마늘쫑까지 같이 먹으면 느끼하지도 않고 너무 맛있었어요. 특이하게도 애호락에서는 보쌈에 고수까지 같이 주시는데 전 고수를 못먹지만 고수 좋아하시는 분들은 너무 좋아하실만하겠더라구요.

다음코스는 속초 아바이순대와 명태회무침, 큰 대창을 사용해서 찹쌀 고기 야채 등을 풍성하게 넣은 맛이 일품인 아바이순대. 근래 먹은 순대중에 젤 맛있다 싶을 정도로 속도 꽉 차있고 고소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 이렇게 코스별로 나오니 정말 술 한잔 하기도 넘 좋고 한식을 코스로 즐길 수 있으니 외국인 친구들 데려와도 넘 좋겠더라구요?

다음은 새우전입니다. 탱글탱글한 새우육즙이 터지는 새우전이라는 설명 답게 씹는 순간 새우즙이 가득했어요. 생 새우가 통째로 튀겨졌기 때문에 식감이며 맛이며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타르타르 소스와 간장소스가 같이 나오는데 어떤 소스에 찍어먹어도 너무 맛있었답니다. 

애호가의 대표메뉴중 하나인 애호박 돼지전골 , 칼칼한 육수와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간게 특징인데 국물이 워낙 진하고 매콤해서 요건 점심메뉴로도 많이들 드시러 오시더라구요. 완전 푹 끓여져서 애호박이 완전 부드럽게 씹히고 고기도 듬뿍 들어가 있어서 밥 한 공기 뚝딱 할만큼 넘 맛있었습니다.  중독성 있는 맛이라 애호락에서 넘넘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코스의 마지막 요리인 속초 반건조 생선구이, 뽈락과 임연수가 나오는데 속초 현지에서 올라오는거라고 하더라구요. 건조구이는 오랜만인데 반건조라 적당히 촉촉하고 식감도 좋고 거기다 비리지 않아서 깔끔하게 마무리하기 좋았답니다.



갠적으로 모든 요리가 너무 맛있었던 안국역 한식맛집 애호락, 잔치코스로 푸짐하게 먹고나니 왜 유명한지 단박에 알겠더라구요. 반주 한잔 하면서 맛있는 음식 즐기기 딱 좋은 곳인 애호락, 북촌 한식맛집 찾으시는 분들은 꼭 방문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