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탑골공원 갈비맛집 선비옥 낮술하기 좋은 노포맛집
종로 갈비맛집
선비옥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17길 32
영업시간
09:00 - 24:00
종로3가 탑골공원쪽에 너무나도 유명한 갈비맛집 선비옥 , 다녀온지 좀 되었지만 늦게나마 리뷰해봅니다. 맛집답게 인기도 많아서 회사가 좀 일찍 끝나는 날 방문했습니다. 당시 야장이 열려있었는데 단속때문인지 야장은 있다없다 하는 듯 해요. 요즘은 너무 더워서 아무래도 밖에서 먹는 건 좀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수제돼지갈비 외에도 육회 , 사시미도 판매중인 선비옥. 근데 사실 밖에서 먹는게 매력인 곳이라 안에서 먹으라고 하면 의미가 좀 없긴 하더라요. 날 좀 시원해지면 야장 즐기러 가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요즘 탑골공원 쪽에 맛집들이 참 많던데 사실 위생을 중요시 하는 저로써는 갈때마다 망설여지긴 하는데요, 선비옥은 이쪽 근방에서도 꽤 깔끔한 편인듯 합니다. 다만, 술 취한 어르신들이 많이 지나다닌다는게 좀 단점이였어요
둘이서 돼지갈비 2인분 먼저 주분했습니다. 돼지갈비 외에도 등심이나 삼겹살도 판매하는데 이 곳의 시그니처가 갈비이기 때문에 갈비로 선택,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라 부담없이 방문하기 너무 좋았어요.
갈비가 대접에 나오는게 특징인 돼지갈비 , 종로 노포맛집답게 약간은 투박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감성입니다. 갈비에 윤기가 좔좔 흐르고 양념색이 벌써부터 맛있어보입니다. 갈비 양은 많지도 적지도 않게 딱 적당했습니다.
갈비를 불판에 예쁘게 구워줍니다, 사실 야장에서 먹으니 분위기 탓에 더더 맛있을 수 밖에 없겠죠? 고기 퀄도 좋고 양념도 맛있어서 갠적으로 너무 맛나게 잘 먹었답니다. 양념이라 탈 수 있으니 자주 뒤집어 줘야 하구요 노릇한 고기와 쫀득하게 달라붙은 양념의 조화가 너무 잘 어울렸답니다. 선비옥 갈비 기대했는데 기대만큼 맛있었어요
마무리는 갈비에 절대 빠질 수 없는 물냉면, 생각보다 냉면이 너무 맛있어서 놀랐어요. 육수 간도 너무 잘되어있고 면발도 탱탱해서 비빔냉면도 궁금해지는 순간이였답니다. 지금 날씨엔 조금 무리지만 날좀 선선해지면 꼭 다시 방문할 종로맛집 선비옥, 탑골 공원쪽 가볼만한 맛집 찾으시면 한번쯤 방문하시기 넘 좋은 곳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