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공덕역 족발골목 첫방문 가성비 좋은 마포유가궁중족발에서 대만족 후기

규링. 2025. 1. 31. 12:51
반응형

작년 연말 모임으로 처음 방문해본 마포 공덕 족발골목, 종로3가 보쌈 골목은 종종 가봤으나 족발만 파는 골목이 있는줄은 몰랐어요. 후기들을 찾아봐도 맛있다는 후기가 많고 거기다가 감성도 제가 딱 좋아하는 노포분위기라 꼭 가봐야겠다 싶었죠, 족발만 시켜도 이것저것 푸짐하게 나오기 때문에 술 한잔 하러오실 분 완전 추천합니다.

공덕 족발골목내에 입성하면 호객행위가 좀 있어요. 노량진 수산시장에 비하면 아주 양호한 편이지만 그래도 계속 들어오라고 어필하시는 사장님들이 많더라구요. 저희가 선택한 곳은 마포유가 궁중족발, 내부도 넓고 사장님도 굉장히 친절하셨어요. 거기다 화장실이 안에 있는 곳이라 이 골목에서 아주 큰 메리트가 있더라구요. 가보고 만족해서 리뷰 올리는 곳이니 어딜갈지 고민하신다면 마포 유가 궁중족발 괜찮았답니다.

우선 저희는 가자마자 족발 대 자 주문했는데 떡볶이와 내장 가득 섞인 순대 , 그리고 순대국까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와 이렇게 푸짐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너무 놀랐어요. 이것만 해도 훌륭한 술 안주아닌가요 , 거기다 이게 끝이 아니라 부족하면 더 가져다 주시기 까지 한답니다. 물론 맛도 있어요, 특히 순대국 미쳤어요. 점심에 와서 밥으로 먹고 싶은 맛!

드디어 메인 족발이 나왔습니다. 양 완전 합격, 야들야들한 식감도 합격입니다. 퍽퍽힌 살이 아니라 부드러운 살 위주이고 잡내도 없어서 너무 맛나게 먹었답니다. 요즘 족발 대자 주문해도 양이 굉장히 적은 곳이 많은데 이 곳은 푸짐하고 족발 퀄리티도 넘 좋았어요. 술 안먹겠다 다짐하고 간 날인데 이 안주를 보고 어떻게 참습니까, 바로 또 바셔버렸지요.  저녁에 간단히(?) 한 잔 하고플 때 생각날만한 맛이었어요.

빠질 수 없는 쟁반 막국수로 개운하게 마무리 , 여기는 쟁반국수 양도 엄청 많죠? 저희는 족발 다 먹고 주문했는데 족발이랑 같이 먹음 더 맛있겠더라구요.


공덕 족발골목 첫 방문이었지만 넘 만족하고 와서 담에 모임장소로 또 선택해 볼 예정입니다. 마포 유가궁중족발 재방문 의사 200%로 추천 후기 남깁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