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종각역 곱도리탕 찐 맛집 만도리 , 광화문 신상 맛집 인정

반응형

종각, 광화문 근처에 괜찮은 닭볶음탕 맛집은 꽤 있지만 곱도리탕 맛집은 없어서 넘 아쉬웠는데요. 드디어 종각역 근방에 맛있는 곱도리탕집이 생겼더라구요 . 친구가 점심에 가보고 괜찮다고 하길래 저는 저녁을 먹으러 다녀왔는데 한우대창으로 만든 곱도리탕이라 그런지 퀄리티도 넘 좋고 양념 자체가 넘 맛있는 곳이라 닭볶음탕을 시켰어도 맛있을 것 같았답니다.

종각신상맛집 만도리는 광화문 신라스테이 근처에 위치해 있는데요. 종각역과 광화문 역 근방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이 방문하면 넘 좋을만한 맛집이였어요. 저는 저녁방문했지만 점심에 와서 먹기도 좋을만한 만도리 , 닭도리탕과 찜닭 전문점이라고 나와있는데 대부분 곱도리탕을 더 많이 드시는 듯 하더라구요? 저는 담에 오면 찜닭이 어떨지 궁금해서 또 먹어보려고 합니다.


생긴지 얼마 안된 신상맛집인데 저녁시간 방문했더니 한 테이블 빼고 다 꽉 차있더라구요. 자리에 앉아서 주문은 간편하게 태블릿을 이용했고 저는 곱도리탕 2-3인(32,000원)와 당면사리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만도리의 2-3인 곱도리탕 등장 , 요즘 닭볶음탕이든 곱도리탕이든 먹으러가면 양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기대하지 않았는데 일단 푸짐한 양에 놀랐어요. 닭 사이즈 자체도 작은 편이 아닌듯 하더라구요? 비쥬얼부터 너무 먹음직스러운 만도리 곱도리탕에는 한우대창이 듬뿍 들어있고 떡이나 감자 야채등이 골고루 들어가있었어요. 특히나 제가 원래 떡을 별로 안좋아하는데 만도리 이 집 떡 너무 부드럽고 맛있어서 계속 손이갔답니다. 

그리고 만도리는 곱도리탕의 매콤한 양념도 너무 맛있었는데요. 모두 24시간 숙성된 양념을 이용하기 때문에 맛있게 매운 양념을 맛 볼수 있었답니다. 이런 양념에 당면추가는 필수 일 듯 하여 주문했는데 역시나 넘 맛있어서 당면추가 넘 추천합니다. 담에오면 우동사리도 먹어보려고 합니다 

매콤한 곱도리탕 국물에 당면을 추가하니 살짝 꾸덕해진 느낌이라 더 깊은맛이 났어요.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밥을 필수로 볶아먹었어야 했는데 양이 꽤 많아서 이미 배가 차버린게 너무 아쉬웠어요. 담번에 가면 꼭 볶음밥까지 먹고 오려고 합니다. 새로 생긴 맛집이라 괜찮을까 싶었는데 종각역 근처에 괜찮은 맛집이 생긴 것 같아서 넘 좋더라구요.  다음에는 점심시간에도 방문해봐야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