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종로맛집 영춘옥 ㅣ 종로 꼬리곰탕 뼈다귀찜 맛집 81년전통

반응형
종로 뼈다귀찜맛집
영춘옥

주소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5가길 13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평소 너무나도 가보고 싶었던 종로맛집 영춘옥, 워낙 유명하고 오래된 맛집이라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다가 이제서야 방문해보았네요. 종로3가역 피카디리극장 근처에 위치해있고 생각보다 눈에 띄는 외관이라 찾기는 너무 쉬웠답니다

무려 81년 전통의 영춘옥 , 주 메뉴는 꼬리곰탕 곰탕 해장국 등인데 저희는 따귀찜을 먹으러 왔답니다. 종로 영춘옥은 24시간 영업이라 술꾼들의 성지로 아주 적절하겠죠? 딱 노포느낌의 음식점인데 평일 저녁 퇴근시간에 방문했더니 사람이 엄청 많았어요 2층에 겨우겨우 자리를 잡았습니다.

저희는 따귀찜을 주문했는데 기본으로 우거지국이 제공됩니다. 큼지막한 그릇에 가져다주셔서 따귀찜과 함께 술 안주로 너무 딱이였어요

드디어 나온 영춘옥 따귀찜, 와 비쥬얼 장난아니죠? 푹 삶아짐 고기가 꾹꾹 담겨나오는데 2인 기준이라지만 셋이 먹어도 충분할정도로 양이 많았어요. 뼈도 큼지막한데 살이 엄청 많이 붙어있어서 보자마자 반해버렸답니다

특히나 배추김치, 깍두기도 너무 맛있었던 영춘옥. 원래 곰탕집 김치가 맛있잖아요.  깔끔하고 부드러운 따귀찜이랑 조합 찰떡이였답니다 갠적으로 너무 제스탈 맛집이라 자주 오게 될 것 같아요 술이 술술 들어가는 맛.

이왕 온거 뼈다귀찜만 먹긴 아쉬우니 곰탕과 꼬리곰탕도 맛보려고 주문했어요. 요건 곰탕인데 소면을 넣어먹을 수 있어서 점심에 와서 식사로 먹기에도 딱이였어요. 특히나 맑은 국물인데 진해서 해장용으로도 최고에요. 뼈다귀찜이랑도 잘 어울리니 국물 필요하면 같이 주문하시는 거 괜찮아요

가격대가 좀 있었던 꼬리곰탕 , 갠적으로 큼지막한 고기가 많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곰탕보다 맛있었어요. 파도 길게 썰어있어서 식담도 좋았고 고기가 많이 들어가서인지 국물도 곰탕보다 훨씬 진한 편 . 비싸긴 하지만 그만큼 값을 하는 메뉴였어요


야인시대 김두한 맛집으로도 유명한 종로맛집 영춘옥. 종로 노포느낌나는 맛집 찾으시는 분들은 꼭 가보셔도 좋을 만 해요. 확실히 전통있는 오래된 맛집은 이유가 있는것같더라구요, 맛도 좋고 술먹기 분위기도 좋았던 영춘옥 완전 만족합니다

728x90